일시적 기업 / Participatory Project, Video / 60min / 2011

M.C=Massive Capitalism / 이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자본주의적 기업질서를 겨냥합니다. 기업이 거대한 영향력을 갖게 되고 개인은 소모적 경제활동과 생존의 태도를 갖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질서를 흡수한 기업관, 여기서 개인의 환기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일시적 기업의 참여형 프로젝트를 통해 스스로 발언하며 행동하여 접근하고자 합니다.

T.E.A.M=Temporary Exporting Angry Midnight / 접속을 제안합니다. (www.일시적기업.com) 공지가 전송-확산됩니다. 특정시간과 공간으로 사람들은 모이게 됩니다. 기업에 소속된 회사원, 프리랜서, 비정규 직장인, 파트타이머, 야근을 마친 신입사원, 면접을 보고난 후 방황하는 구직자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O.T=Office Terror / 일시적 기업의 첫 현장 프로그램은 ‘면접’ 입니다. 면접 후, 일시적기업의 ‘업무’가 시작 됩니다. 업무가 끝나면 '급여'가 주어집니다. 개인이 기업에게 줄 수 있는 영향력. 이것이 일시적기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업의 질서와 개인의 질서가 혼재 할 일시적 기업현장을 기대합니다.

M.T=Midnight Terror / 일시적 기업은 프로젝트의 명칭이기도 하지만, 소속과 근무를 통해 활용-소모시키는 구조를 가진 대한민국 기업을 지칭합니다. 일시적 기업에서 주요업무인 테러의 행동은 현장에서 오로지 시각적 테러행위로만 기록됩니다. 또한 전복을 꿈꾸는 특정세대에게 시각적 테러의 상상력은 즉각적으로 사회에 변화를 주지 못합니다. 하지만 OT와 MT 그리고 TEAM의 본래 의미일 ‘일시적 연대감’을 체험할 일시적기업의 참가 사원들 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응원하며 기대해 봅니다.

젖은 개 / Pigment print / 70x40 / 2011
의자 나무 / Pigment print / 70x40 / 2011
직장 창문 / Pigment print / 70x40 / 2011

사장 차지량 / 운영 베베 / 웹도우미 마시가 / 연막작전 악산 / 홍보 최유나 / 공간과 테러 김하림 원종은 김은하 이지발 / 영상 권준엽 이용묵 박지선 악산 / 사진 김보리 조임현 이생 / 안내 황사 원종은 / 장남 김수언 / 장녀 지단 / 비정규의자 조대원 / 넥타이사냥꾼 정요한 / 폭탄녀 김보리 / 청소하는 한희정 / 젖은사람 이근욱 주지혜 / 캐릭터 당돌 / 질문 헤드에이크 / 오피스테러 (종로) 송도경 한희정 차지량 김보리 이생강 박지선 박지혜 이주희 정혜정 심혜정 김홍빈 (역삼) 조해리 조항준 김보리 이지원 차지량 (여의도) 공유일 이근욱 쪼리쫑 베베 차지량 이용묵 김보리 이지원

 Credit  

 

 

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
.com
website builder. Create your website today.
Start Now